GreatAssizer

글보기
제목[취업때려잡기] 다섯번째. 면접준비2012-09-07 20:58
작성자

1. 원서 쓰기전에 준비할것들

2. 이력서, 자소서쓰기전 준비할사항

3. 자소서 쓰는방법

4. 자소서 빈출 질문

5. 면접 준비

 

이제 드디어 마지막 시간입니다...

다들 자소서 쓰시느라 바쁘신데 힘내세요~

아무래도 면접준비의 경우에는 case by case의 경우가 많은지라 글로 쓰기가 힘드네요 ㅠ

제가 압박면접을 쫌 자신있어하니 면접 준비하실때 질문가지고 한번 찾아와주세요.

어느 면접장에 가도 떨리지 않게 만들어 드릴 수 있습니다.. 으허허허허허

 

 

취업사이트를 이용해서 면접 족보를 얻은 후 최소한 그 질문에 대해서는 완벽하게 대답을 준비하라.

 

서류접수 - 인적성 - 1차면접 - 2차면접 - 건강검진의 순서로 이루어지므로 인적성 결과가 발표되면 면접 스터디를 만들어라. 취업사이트의 해당 기업코너를 보면 직무별로 면접 스터디가 생성됨.

인적성이 자신있다 싶으면 인적성 보기전에 스터디를 만드는것도 괜찮음.

 

각 회사별로 스터디를 하는 것도 괜찮지만 대기업 위주로 크게 1~2개만 해도 됨.

스터디는 결과가 발표나자 마자 취업사이트에서 모집하는 스터디로 가입해라. 왜냐하면 그들은 남들보다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고, 대부분 스터디를 만드는 사람 중에는 그 회사의 현직에서 일하는 사람을 아는 사람들이 많다. 남들보다 정보 수급면에서 유리하다.

 

면접은 주로 인성위주로만 질문이 나옴. 자소서 + 기타 인성관련 질문.

전공 질문은 1개 정도 쉬운걸로 물어보는 수준. 대부분 안물어봄.

회사에 따라 영어 질문을 하는 경우도 있음.(빈도수 높은 영어 질문에 대한 답 정도는 준비하자)

본인의 경우 영어 빈출문제 10개에 대한 답을 미리쓰고 외웠다.. 실제로 준비한게 나왔음... 우어어어..

 

면접에 들어가면 공통적으로 자기소개 1~2분 정도 -> 지원동기 1~2 -> 자소서 내용 각자 질문 -> 끝으로 하고 싶은말 1분정도.

 

30분의 면접시간 중 다대다 면접의 경우 4명 정도가 들어가므로 한명 당 개인질문 3~4개정도만 하게됨. 자신에게 질문이 몰린다싶으면 거의 합격. 다른사람 질문시에도 멍때리지 말고 집중하자!

 

면접 관련해서는 평소에 말하는 연습을 많이 하면됨.

그리고 기타 토론 및 피티 면접도 많이 생김. 따라서 평소에 토론 및 피티연습을 많이 하는게 좋음.

 

토론의 경우 상대방이 말할 때 경청하는 태도 및 상대방의 의견을 칭찬하고 보완하는 방향으로 피드백

ex)

합의점을 찾는경우 : ~~하게 생각하시는군요. 저는 추가적으로 ~~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반박을 해야하는 경우 : ~~님의 의견은 ~~셨군요. 저도 그부분에 있어서 동의합니다만 ~~점에 있어서 ~~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피티의 경우 자신감 있는 태도와 논리 정연함이 필요. 주어진 자료를 통해 결론을 도출하는 형태가 대부분임. 자신의 의견은 첨부하면 플러스. 시간내에 자료를 준비하는것이 중요하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